FAQ


각종 행사에서 강연한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나요?

한국MDRT협회 회원만 리소스존 > 강연영상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 판매, 뮤추얼펀드 및 수익증권 판매 수수료는 MDRT실적에 반영되나요?

자세한 내용은 멤버쉽 > MDRT회원등록 > 성적산출기준 > 수수료, 보험료 기준의 계상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손해 · 화재보험 판매, 뮤추얼펀드 및 수익증권 판매수수료는 실적합산이 가능합니다. (* 손해 · 화재보험 중 자동차, 주택, 화재보험 등은 불가능합니다.) 성적합산을 원하는 각 회원 본인이 제휴하고 있는 손해보험사 또는 증권사의 성적담당자를 통해 MDRT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각 소속 회사에 제출하여 생명보험 실적과 합산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MDRT 로고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DRT협회 > MDRT > 로고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한국MDRT협회 등록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년 1월~2월내 각 사별로 MDRT본부 등록과 함께 일괄적으로 진행되며, 한국MDRT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으로 등록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MDRT본부 및 한국MDRT협회 등록 후 취소 및 등록비 환불이 가능한가요?

MDRT본부 및 한국MDRT협회에 한번 등록한 후 입금처리가 완료되면 취소 및 등록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MDRT 회원등록 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MDRT 멤버쉽 > 미국본부등록 창으로 이동 미국MDRT본부의 회원에 한하여 한국 MDRT협회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국MDRT본부 등록신청은 소속 생명보험사를 통해 1~2월 신청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지며 회사가 등록대행 하지 않을 경우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MDRT등록 신청은 언제부터 시작인가요?

멤버쉽 > MDRT & 한국협회 회원등록 > 미국본부 등록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 산출 기간은 1월 1일~12월 31일까지 입니다. 12월 31일까지 실적을 합산하여 미국본부와 한국협회는 1~3월 1일 까지 조기등록이 가능합니다. 이후 등록하실 경우 정상 연회비가 적용됩니다.

한국MDRT협회만 등록할 수 있나요?

MDRT본부[미국]에 먼저 가입하셔야만 한국협회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한국협회만 가입할 수 는 없습니다.

회사를 옮긴 경우에도 MDRT등록을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이전회사의 MDRT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현 소속회사의 MDRT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2023년 5월에 이직하신 경우, 1~4월 성적은 이전 회사의 담당자에게 성적증명서를 받아 현재 소속된 회사의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회사를 통한 등록이 아닌, 개인이 직접 등록하시는 경우에는 이전 회사 담당자에게 받은 성적증명서를 미국 MDRT 등록시 미국 MDRT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GA사 소속 설계사도 MDRT 등록이 가능합니까?

네, 가능합니다. 소속사 MDRT 담당자가 없는 경우 급여담당자에게 성적증명서 작성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성적계상 및 성적증명서 작성방법에 대해서는 한국MDRT협회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 1544-8426 (내선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