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DRT협회장 인사말

한국MDRT협회 제 22대 협회장 이승봉입니다.



MDRT는 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약자로 1927년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에서 백만달러 상당의 생명보험을 판매한 32명의 보험설계사들의 모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사망보장금액 200~300달러의 생명보험이 보험료는 단돈 몇 센트 정도로 판매되고 있었음을 감안하면 백만달러 상당의 생명보험 판매는 실로 어마어마한 실적이었습니다. 32명의 보험설계사들의 판매실적은 실로 “탁월”하였습니다.

MDRT는 올해로 97년째를 맞고 있으며 2024년 전세계 80여개국, 9만여명의 회원이 모인 전세계적인 글로벌 전문가단체가 되었습니다. 100년동안 전문가단체가 지속되어 오는 것도 예외적인 경우이며 32명의 회원으로 시작된 작은 모임이 9만여명의 회원이 속한 단체로 성장한 것도 “탁월”한 것입니다.

한국MDRT협회는 2000년 MDRT Korea 창립총회를 열고 2003년 10월 미국본부로부터 세계6번째로 Chapter 승인을 얻었습니다. 올해로 22기를 맞은 한국MDRT협회는 2,192명의 회원을 보유한 전문가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2024년 한국MDRT협회의 슬로건은 “탁월함(Excellence)”입니다.

MDRT협회가 1927년에 처음 만들어진 것이 탁월함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습니다. 32명의 탁월한 에이전트는 Million Dollar Round Table이 오늘날처럼 큰 전문가단체가 될 것으로 꿈을 꾸었을까요? 그들이 꿈꾸던 모습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 수 없지만 저는 오늘의 MDRT가 그들의 꿈 이상일 것임을 확신합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꾸준히 탁월함을 추구하였기에 오늘날의 결과가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MDRT가 추구하는 탁월함이 무엇인지 제 나름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로는 성과의 탁월함입니다.

MDRT라는 자격 요건은 이미 일정 수준 이상의 높은 성과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MDRT라는 높이에 도달한 사람은 그에 만족하지 않고 COT, TOT라는 더 높은 성과에 도전합니다.

두번째는 서비스의 탁월함입니다.

성과의 탁월함은 서비스에서 나옵니다. 차별화 될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야만이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도덕성의 탁월함입니다.

정직함을 바탕으로 하는 고객과의 신뢰 구축은 MDRT회원들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태도입니다. 자신의 직간접적인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최우선의 윤리강령입니다.

2024년 10월 10일과 11일 1박 2일로, 제 고향 부산 벡스코에서 한국MDRT DAY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경주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훌륭한 행사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한국MDRT협회는 시대를 선도하는 탁월한 강사들과 콘텐츠로 회원 여러분께 탁월한 경험과 노하우를 선사하고자 합니다.

탁월함을 추구하는 조직답게 그에 걸맞는 철학과 신념과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회원여러분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돕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한국MDRT협회 22대 협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