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타공지] 2024년 등록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강다원 2024-01-15 조회 1,584회


자주 묻는 질문 FAQ

 

Q. MDRT 본부(HQ)에 등록하지 않고 한국MDRT협회에만 등록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MDRT 본부(HQ)에 등록한 경우에만 한국MDRT협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MDRT ID가 2개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기존에 등록한 횟수보다 적은 경우 아이디가 여러개일 가능성 있음)

A. 미국에 아이디 통합 요청하셔야 합니다. (등록 횟수 합치기 위해) 통합된 아이디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 본부 이메일로 통합 요청 바랍니다.


Q. 온라인 멤버십 신청 시스템이 잠겼어요. 넘어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윤리 심사 문제가 있는 신청자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윤리 문항에 예(YES)로 잘못 체크한 경우 해당 사용자는 MDRT 직원에게 연락하여 ethics@mdrt.org 윤리적 문제가 없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Q. 한국협회 지나간 등록비를 낼 수 있나요?

A. 해당 년도 미국 본부 등록을 하셨다면 한국협회 등록비만 납부하시면 등록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국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등록 불가능합니다. 


Q. MDRT 본부(HQ) 및 한국MDRT협회 등록 후 취소 및 등록비 환불이 가능하나요?

A. 신청 승인 전에 철회 요청을 했다면 MDRT에 지불한 회원 회비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가 승인된 후에 요청했다면 회비를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이 거부된 경우 MDRT에 지불한 회원 회비 전액이 환불됩니다.


Q. MDRT ID는 매년 달라지나요?

A. MDRT ID는 고유 개인번호입니다. MDRT본부에서 한번 부여된 MDRT ID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다만, MDRT등록시 개인영문이름 철자를 다르게 등록할 경우, MDRT 본부에서는 동명이인으로 간주하여 MDRT ID를 다르게 부여할 수 있사오니, 매년 영문이름을 동일하게 등록하셔야 합니다. 


Q. MDRT에 등록된 영문명이 여권상 영문명과 다른데 어떻게 수정하나요?

A. https://my.mdrt.org 본부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하시고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회사를 옮긴 경우에도 MDRT 등록을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이전 회사의 MDRT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현 소속회사의 MDRT 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2023년 5월에 이직하신 경우 1~4월 성적은 이전 회사의 담당자에게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현재 소속된 회사의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Q. GA사 소속 설계사도 MDRT 등록이 가능합니까?

A. 네, 가능합니다. 소속회사에 MDRT 담당자가 없는 경우 급여담당자에게 성적증명서 작성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성적 계상 및 성적증명서 작성방법에 대해서는 한국MDRT협회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Q. 손해보험 및 펀드 판매 실적을 합산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손해보험 및 펀드 판매실적 합산 방법의 안내문과 양식을 한국MDRT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손해보험사 또는 증권사의 수수료 담당자에게 전달하면서 성적증명서 작성을 요청하세요. 작성된 성적증명서는 현 소속회사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본 인정 가능)

   *의료실비보험 수수료는 합산 가능하며, 자동차보험, 건물화재보험, 주택보험은 합산 불가능합니다.


Q. 손해보험 및 펀드 판매로도 MDRT등록이 가능한가요?

A 아니요. 보장성상품(생명보험상품)의 성적이 MDRT기준의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필수조건)


Q. 성적증명서는 누가 작성하나요?

A 초년도 수수료, 보험료 성적증명서는 반드시 급여담당자, MDRT담당자가 작성해야 하고 담당자 서명 필요합니다. 연간총수입 성적증명서는 설계사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 본인이 서명해야 하며, 반드시 소득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ex. 급여명세서, 원천징수영수증, 납세증명서 中 선택).


Q. 기타상품 (손해보험, 증권사 성적) 성적증명서 발급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협회홈페이지- 상단 커뮤니티 -자료실 기타상품 손해보험 성적증명서 발급 절차 안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적증명서는 MDRT본부 등록할 때 필요한 성적증명서와 동일합니다.

 

◆성적증명서 관련

-성적증명서는 HQ에 제출해야 하므로 모든 정보는 영문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실적을 가지고 2024년 회원 등록을 함.(예를 들어 2024년 등록을 원하면 2023년 1월 수당이 지급된 건부터 11월 말까지 청약이 성립돼서 2023년 12월까지 지급된 건을 2024년에 적용)

-금액 기준은 모두 다 “세후” 로 지급받은 금액. 세금 공제하고 받는 금액.

-보장성 상품=생명보험상품, 기타상품=손해보험, 증권, 펀드. (이때 손해보험은 피보험자가 인보험인 경우만 해당됨) 재물, 자동차보험, 주택보험은 기타상품에 합산 불가능합니다. 



1. 초년도 수수료, 보험료 성적증명서: 

-반드시 급여담당자, MDRT담당자가 작성해야 하고 담당자 서명 필요합니다.

-만일 본인이 총무, 급여담당자라고 하면 본인이 작성해도 됨.

-성적 작성은 담당자가, 성적 제출은 설계사 본인이 직접 미국에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함. 미국본부 홈페이지에서 JPG파일이나 PDF파일로 성적 올리면 됨. 


-초년도 수수료는 2023년도 신계약을 해서 얻은 모집수수료. 유지수수료 포함 안되고 시책이나 프로모션, 보너스, 오버라이딩 등 포함 안됨. 신계약 모집수수료만 초년도 수수료로 포함됨. 초년도 수수료=초년도 모집수수료


-초년도 보험료는 2023년도 신계약을 통한 월납 보험료 총액. 신계약을 해서 고객이 낸 월납보험료 총액이 기준.


※ 수수료, 보험료기준의 성적 계상 제한 사항

1)자기계약 및 부양가족의 계약

MDRT회원신청을 하는 당사자 및 당사자의 배우자나 부양가족이 계약자 혹은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계약의 경우에는 MDRT 달성기준의 5%를 초과하는 부분은 성적에 포함시킬 수 없습니다. 


2)계약 전환(원계약의 취급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 타사계약으로부터의 계약전환을 포함)

종신보험, 양로보험과 같이 적립금이 있는 계약으로 전환할 경우(트레이드인을 포함), 구계약을 초과하는 신계약 부분만 계상성적(매출액)으로 인정됩니다. 구계약의 초년도 수수료를 알 수 없을 때에는 신계약과 구계약의 차액에 신계약의 수수료 퍼센트를 적용하여 계산합니다. 구계약의 취급자가 타사 혹은 타인인 경우라도, 신계약과 동등의 구계약을 해약하여 계약전환을 했다면 전술한 바와 같이 계산하십시오.


3)기타 계상할 수 없는 계약 등

-과거에 MDRT본부에 성적을 제출했던 계약

-오버라이딩(관리수당), 소개수수료, 훈련보수, 보너스, 특별장려금, 경비보조금, 사후관리, 서비스 및 기타수수료


4)예외

-상품중개 수수료(단, 반드시 회사에 의해 수수료가 지급되어야 하며, 중개상품의 유형에 따라 생명보험상품 또는 기타보험상품으로의 분류 결정)

-단체 건강보험 수수료 : 첫해 수수료에 한해 성적이 인정됨

-일시납 보험료 및 단기 양로 보험 수수료 : 첫해 수수료에 한해 성적이 인정됨



2. 연간총수입 성적증명서:

-미국MDRT 2회 이상이신 분들만 연간총수입으로 가능. 신규MDRT면 초년도수수료, 보험료기준으로만 가능

-연간총수입 성적증명서는 설계사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 본인이 서명.

-연간총수입 기준은 신계약으로부터 얻은 수입이 MDRT초년도 수수료 기준의 50%이상 & 보장성상품 판매수입이 MDRT초년도 수수료 기준의 50%이상이 되어야함.

방법은 두가지

1)신계약 생명보험상품 50% (MDRT 초년도수수료 기준 50%), 생명보험 상품 50% (MDRT 초년도 수수료기준 50%), 나머지 기타상품. 여기서 그냥 생명보험 상품은 유지수수료도 포함되고 갱신수수료도 포함되기 때문에 신계약 생명보험상품이랑 나눠서 보는 것. Ex) 신계약한 생명보험상품 $37,000, $생명보험상품(보장성상품 $37,000), 기타상품 $44000 (이 기준은 보통 생명보험사 설계사들이 해당) 

2)신계약한 생명보험상품 50% (MDRT 초년도수수료 기준 50%) 나머지 다 기타상품. Ex) 신계약한 보장성상품 $37,000, $74,500 다 기타상품. 여기서 신계약한 생명보험상품 50%의 의미는 연간총수입 기준의 50%라는게 아니라 MDRT 초년도수수료 기준 50%를 얘기하는 것.


-연간총수입 기준 이용 시 반드시 소득 증빙서류 제출 (ex. 급여명세서, 원천징수영수증, 납세증명서 중에서 선택)


※ 연간총수입 제외 항목

1. 트레이닝보너스(훈련수당)

2. 비현금화 된 보상

3. 인센티브 여행

4. 화재, 주택, 자동차 보험 등의 판매로 인한 손해보험 수입

5. 모기지판매 수입

6. MMA(Money Market Accounts) 상품 판매로 인한 수입

7. 팀원의 계약에 의한 오버라이딩